직접제조하고 직접AS합니다. 
LED전광판 전문업체 샤인라이트

기관, 관공서의 가장 효율적인 정보 전달 방법

샤인라이트
2020-04-08
조회수 835

'통즉불통 불통즉통(通卽不痛 不通卽痛) ' 이라는 한의학 용어가 있습니다. 통하지 못하면 아프다는 의미인데요, 이 용어는 언제부턴가 '소통'이 키워드가 된 현 시대에도 알맞게 표현될 수 있는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잘 통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는 각자의 견해에 따라 여러가지 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 전달하는 것'

샤인라이트는 LED전광판 사업 초기에서부터 잘 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위와 같이 정의했습니다.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소통이 잘 되어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에서는 어떨까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검색창에 LED전광판을 입력 후 찾아오게 되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여러분 중에서 어느누구도 비즈니스에서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부정할 분이 없다 생각하실 것을 알고 있고요. 그렇다면 말씀드립니다. LED전광판은 가장 잘 소통할 수 있고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그리고 오늘 '잘 전달하는 것'에 관점을 두고 샤인라이트 설치 사례를 들어 LED전광판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1. 인천 청람 초등학교 LED전광판 (전광판크기 8M * 1M)

샤인라이트에서 약 5년 전쯤에 설치한 인천의 청람 초등학교입니다. 크기는 가로 8M 세로 1M정도 되는 LED전광판입니다. 이때만 해도정보 전달에 있어서 좋은 사양의 모델이었습니다. 크기는 일반적인 현수막 사이즈보다 더 길고 표현되는 색상도 가독성 있는 괜찮은 모델이었습니다. 글자 표현이나 문자 인식같은 부분에 있어서는 이점이 많지만 이미지, 영상 컨텐츠가 주를 이루는 요즘 추세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정보 내용이 수시로 바뀌는 학교, 관공서에는 원하는 홍보 내용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제품입니다.



2. 천안 가온 중학교 LED전광판 (전광판크기 6M * 1M) 

위 현장은 2017년에 설치한 가온 중학교입니다. 인천 청람 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일반 현수막 사이즈 비율로 설치된 LED전광판입니다. 가온 중학교의 제품은 청람 초등학교의 제품 보다 더 좋은 사양의 모델입니다. 청람 초등학교 LED전광판은 색상 표현에 제약이 있는 제품이었지만  가온 중학교 LED전광판은 모든 색상이 표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색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은 몇 가지 색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비해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3. 이천 설봉 초등학교 LED전광판 (전광판크기 8M * 1M) 

해당 현장은 샤인라이트가 2019년에 설치한 경기도 이천 설봉 초등학교 LED전광판입니다. 가로 8M 세로 1M의 크기로 샤인라이트에서 '플랜카드 전광판' 이라고 명칭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서 설명한 두 학교의 제품과 차별성이 있는 것은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실제 현수막같은 컨텐츠로 정보가 더 잘 전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보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광고업체에 맡겨서 시안 확인하고 이전 현수막은 철거한 뒤 다시 새로운 현수막을 설치해야되는 번거로움에서도 자유롭고 그때마다 부과되는 현수막 비용 지불. 이보다 훨씬 경제적이기도한 것이 플랜카드 전광판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정보를 잘 전달하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시인성 입니다. 또, 시대가 발전하면서 요구되는 시인성의 기준은 보다 높아졌습니다. 몇 년 전만해도 인천 청람초와 같은 문자 표현 위주의 전광판이 주를 이뤘었지만 지금은  이미지, 영상 컨텐츠가 표현이 되는 플랜카드 전광판의 비중이 85%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문자로만 전달하는 정보와 시각적인 효과가 입혀진 이미지 or 영상으로 전달하는 정보 중에서 어떤 것이 더 잘 전달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0 0

주요고객사

전국의 수 많은 공공기관, 병원, 사장님들이 샤인라이트와 함께 합니다.

회사명 : 샤인라이트 / 사업자번호 282-07-01518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김무성

본사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4길 12, 803호(백석동, 거성캐슬B)

천안사무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미라16길47, 2층

서울사무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3길 15-5, 201호 

대표자 : 김무성 | Tel. 1666-1548 | 이메일 : led@shinelight.kr

Coryright(c) 2019 Hompage. All rights reserved